생활과 건강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백련암 2011. 6. 28. 08:45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타고난 눈썹 모양 살짝 다듬어 얼굴형과 어울리게

[중앙일보 신수연 기자]

눈썹은 인상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자신에 맞는 눈썹 관리는 중요하다. 눈썹 산의 각도와 모양·길이·두께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과거 볼륨감 있는 일자 눈썹이 유행이었다면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눈썹이 대세다.

하지만 본인의 얼굴형을 무시한 채 유행만 쫓으면 어색해 보일 수 있다. 얼굴형과 원하는 메이크업에 따라 한가인과 같은 순수한 느낌의 일자눈썹, 이민정처럼 각진 눈썹, 송혜교처럼 우아한 분위기의 둥근 눈썹 등 적절한 모양을 연출한다.

무엇보다 본래 눈썹 모양에서 부족한 점만 보완해 자연스럽게 정리하는 게 좋다. 얼굴형에 따라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부각시켜주는 눈썹 모양을 알아봤다.


 

 

사각형 얼굴은 서구적이고 이지적인 분위기가 난다. 세련된 이미지를 주지만 자칫 날카로워 보일 수 있다. 눈썹 산의 경사를 완만한

아치형으로 그리면 좀 더 온화한 인상으로 만들 수 있다. 눈썹 산을 그릴 때는 자신의 콧망울에서 45도 각도로 눈썹 꼬리가 오도록 한다. 그 다음 눈동자 가운데 부분을 살짝 지나는 지점에 눈썹 산을 만들면 가장 자연스럽다.

눈썹 섀도우를 이용해 빈 부분만 자연스럽게 메우는 방식으로 정리한다. 눈썹 앞머리는 아래에서 위로, 중간부터는 옆으로 뉘어 그리고 눈꼬리로 갈수록 살짝 아래 방향을 향해 그린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곡선 형태로 그려야 한다. 너무 얇지 않게 적당한 두께감을 줘야 눈두덩과 이마 폭이 강조되지 않는다.


 


일자형 눈썹은 긴 얼굴을 분할시켜줘 얼굴이 작아 보인다. 어려 보이는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눈썹 결을 살려 선명하면서 부드럽게 그려준다. 눈썹 산의 각도는 거의 수평으로 일자에 가깝게 한다. 이때 너무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끝 쪽만 살짝 밴 듯한 모양으로 그리는 게 중요하다. 눈썹 산이 지나치게 각지거나 눈썹 두께가 너무 얇으면 오히려 나이 들어

보이고 긴 얼굴을 더 강조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우선 눈썹 칼로 눈썹 아래 부분의 잔털을 다듬어 준다.

눈썹 섀도우로 눈썹 앞머리부터 뒷부분까지 두께감 차이가 거의 없도록 도톰하게 그린다. 눈썹의 머리부분을 옅게 채우고 꼬리를 수평으로 빼주면서 끝을 살짝 흐리면 자연스럽다.

 

 

 

둥근 얼굴은 귀엽고 온화한 인상을 주지만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가 부족하다.

이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눈썹 산이 살짝 살아있는 형태의 각진 눈썹을 그린다.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얼굴이 작아 보인다. 눈썹 칼로 그리고자 하는 눈썹 형태에 맞춰 잔털을 제거한다. 눈썹 섀도우로 빈 부분을 메우듯 그려준다. 눈썹 산의 경사가 시작되는 곳은 윗 부분을 먼저 채워주고 필요에 따라 모양을 좀 더 뚜렷하게 잡아준다.

꼬리는 너무 길지 않으면서 꼬리 높이가 눈썹 머리의 위치보다 높게 그려준다. 모질이 굵고 짙은 눈썹이라면 눈썹보다 밝은 색상을 택해야 부드러워 보인다. 너무 길게 그리면 사납거나 촌스러운 인상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역삼각형 얼굴은 세련된 인상을 주는 반면 지나치게 날카로워 보일 수 있다.

각이 없이 둥근 형태의 눈썹을 그려주면 뾰족한 턱선을 분산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준다. 눈썹은 섀도우와 펜슬을 이용해 도톰하게 그린다. 눈썹 앞머리에 색감을 채워 넣으면 안정감 있게 보인다. 눈썹 산은 둥글리듯 부드럽게 그려주는 등 뒤로 갈수록 완만한 둥근 경사로 표현한다. 지나치게 얇거나 두껍지 않도록 주의한다. 눈썹 색상은 자신의 모발이나 눈동자 색상과 가장 가깝게 선택해야 자연스럽다.

어두운 계열을 사용하면 자칫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모발과 눈썹이 짙은 검정색이라면 눈썹을 염색해 한 톤 밝게 해주고 연한 갈색이나 연한회색으로 빈 곳을 메워주면 된다.